골프/골프 궁금증

[골프궁금증] 타이틀리스트 골프공 pro v1 로스트볼 구매 팁

보상의 수레바퀴 2021. 9. 23. 19:42
반응형

골프공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프로들이 가장 많이 쓰는 공은 아마도 타이틀리스트 pro v1 일 것입니다. 

특히나 로스트볼로 많이 팔기도 하지만 막상 로스트볼을 사려고 하면 짝퉁이 많다고 해서 꺼려지기도 합니다.

라운딩가서도 우연히 구석에서 타이틀리스트  Pro v1 공을 주었는데 이게 상태가 좋은건지 오래된건지 알수가 없어서 그냥 다시 두고 오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타이틀리스트 pro v1 로스트볼 구매 시 알면 좋은 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타이틀리스트 pro v1은 2년마다 홀수년 시즌초에 볼을 출시하는데, 사이드스탬프(볼라인 화살표)가 년도별로 다릅니다.

골프공에 마킹된 화살표만 외워놓으면 언제 생산했는지 생산년도를 알수 있고 짝퉁볼도 쉽게 구별할 수 있으니 알아두면 좋습니다.

 

 

1. 2015~2016년 출시

이 볼 주웠거나 로스트볼 샀는데 화살표 모양이 사진과 같으면 상태가 좋을 확률은 없다고봐도 됩니다.

출시한지 너무 오래된 공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냥 버리자!!)

 

 

 

2. 2017~2018년 출시

이공 역시 출시년도가 오래 되었기 때문에 볼 주웠거나 로스트볼 샀는데 화살표 모양이 사진과 같으면 상태가 좋을 확률은 없다고봐도 됩니다. (이공도 버리자!!)

 

 

 

3. 2019~2020년 출시

이 마크부터는 출시년도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상처난 공만 아니면 사용하기 좋습니다.

공 상태를 보고 깨끗하면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2021~2022년 출시

올해 출시된 볼입니다. 주웠거나 로스트볼에 있으면 아껴뒀다가 중요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5. 짝퉁 구별법
정품볼은 로고랑 사이트스탬프 라인보면 딤플 라인하고 일정하게 그려져있습니다.

그게 아니면 짝퉁이라고 보면 됩니다.

반응형